약산성 안맞는 사람도 있던데요.. 여드름 탈출한 후기

2021. 7. 30. 16:13정보글/피부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건 유수분 밸런스의 조절입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 트러블 안나는 피부를 위한 방법은 이게 90%고, 더 이상의 케어는 옵션이라고 생각해요. 
유수분 밸런스 조절을 위해서는 올바른 세안으로 유분을 주기적으로 씻어내고, 본인 피부 타입에 맞는 로션 등의 제품을 통해 수분을 채워줘야 합니다.

또 사람마다 얼굴에서 분비하는 유수분의 양은 제각각이기 때문에,
본인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피부 타입을 알아야 하고,
그 때문에, 단순히 비싸고 후기 많고 유명한 제품보다는 본인 피부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게 더 중요합니다.

 




먼저 올바른 클렌징(세안)을 위해서
클렌징 제품엔 크게 알칼리성약산성이 있습니다.

흔히들 사용하시는 알칼리성의 경우 비누와 같이 세정력에 중점을 두어 세안 후 뽀득뽀득한 느낌이 드는 제품이에요.

반면, 약산성은 피부의 약산성 보호막이 씻겨나가는 걸 방지하기 위해 세정력보다는 피부가 pH 5.5~6.5의 약산성 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둔 제품입니다.

(건강한 피부는 pH 5.5~6.5 정도의 약산성을 유지하고 있고, 피부의 약산성 보호막은 피부로 유입되는 오염물질과 노폐물을 방어하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약산성 제품 들은 민감성·여드름성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흔히 알려져 있지만,

중요한 건 지성피부인 분들에겐 오히려 세정이 덜 되어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중성, 민감성, 건성이신 분들이 사용하시기엔 자극이 적어 좋을 수 있어요.)




 

출처 : 네이버 지식in


네이버에서 제가 답변받았던 글인데요,

이 글의 답변자 분이 말하시는 것처럼, 모든 피부에 다 좋은 제품은 없습니다.

 

피부가 특히나 민감하거나 약하고, 화학성분에 예민한 분들께는 약산성 제품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나,

노폐물과 유분 등이 다른 사람보다 심하게 쌓이는 지성 피부의 경우 세정력이 더 중요할 수 있는데요.

 

지성 피부이신 분들은 건성인 분들처럼 예민하고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나는 문제보다는, 기름과 노폐물이 쌓여 모공이 막히고 그 때문에 염증이 일어나 노랗거나 빨간 화농성 여드름이 올라오는 게 대부분의 문제이기 때문에 노폐물을 제대로 씻어내줄 수 있는 딥클렌징 제품을 이용하는 게 맞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녀공장 퓨어 앤 딥클렌징 폼 이용하고 있습니다.)


 

클렌징 이후엔 수분 채워줘서 노폐물이 올라오지 않게 하기 위해 로션 등의 제품을 발라줘야 하는데요.

(지성피부는 수분이 없으면 피부를 건조하지 않게하기 위해 기름을 과도하게 내보냅니다.)

건성이신 분들은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코팅하는 역할을 하는 유분기가 함유된 로션이나 마유크림, 달팽이 크림등을 발라주시면 되시고

지성의 경우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최대한 유분기가 함유되지 않은 뽀송한 수분 위주의 로션과 수분 크림 등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

저는 각질과 쌓인 노폐물을 긁어내기 위해 세안 시 브러쉬를 씁니다.

비싼 제품도 필요없고 다이소에 가면 미세 세안 브러쉬를 팔고있으니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한 번 쓰고나니 그 이후로 트러블이 확 줄더라구요. 손으로만 거품내서 슥 문대는 것과 솔로 얼굴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온 노폐물을 긁어주는 건 차이가 많이 나니 꼭 사용해보세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IST